식약처 주관 식품첨가물공전개선협의체 회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887회 작성일 24-04-08 09:21본문
안녕하세요. 서도비엔아이(주)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첨가물 기준.규격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규제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3월 22일 삼경교육센터(서울, 용산구 소재)에서 식약처에서 주관한 “식품첨가물공전개선협의체”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식약처는 2023년부터 업계와의 소통 활성화와 식품첨가물 산업 발전을 위하여 식품첨가물제조업체(20개)가 참여하는 ‘식품첨가물공전개선협의체’를 구성하고, 식품첨가물 기준·규격 개선 의견 및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식약처 강윤숙 식품기준기획관을 비롯해 식품첨가물 및 식품 관련 업체‧협회 실무자(총 50여명)가 참석했으며, 주요내용은 ▲최근 식품첨가물 기준‧규격 개정 사항 설명 ▲2024년 주요 업무 추진방향 등 공유 ▲규제개선 과제 발굴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등이 있었습니다.
서도의 김원석 대표는 식품첨가물공전협의체 회장으로 몸담고 있으며, 이번 회의에서 그간 식품첨가물제조업계는 민.관 소통창구가 없었으나, 지난해 구성된 협의체를 통해 식약처와 함께 정책 방향과 규제개선사항을 논의하는 기회가 마련되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협의체가 업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식품첨가물 산업발전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식약처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서도비엔아이(주)는 식약처와 함께 앞으로 국민건강 보호를 위해 식품첨가물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동시에, 식품첨가물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합리적인 제도 개선 노력에 지속적으로 함께 할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글중국 상하이 2024 FIC 참관 24.04.08
- 다음글[공지] SEODO Inoovation Center 개소식 안내 (기업부설연구소 & 코코랩 사무실 이전) 24.03.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